blog

수트라인의 새소식들을 확인해주세요

[코디] 19 F/W Trend

2019.07.17

올 가을/겨울 트렌드 분석

 

COLOR

올 남성복은 과거 헤리티지를 강화하는 레트로 무드가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FUTURE TRENDS A/W 19/20 WGSN

(1) Timeless Retro: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과거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인공적인 부분이 적지만  풍부한 색감이 사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Contrary Combination: 은행잎 컬러(Waxed Yellow)와 레트로 살구색 (Retro Apricot)과 같이 반대되는 색감의 조화를 사용해 모던함이 강조되는 무드가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3) Simpler Color: 강렬한 색감보다는 습지 그린(Mashland Green), 블랙 커피 (Black Coffee), 솔방울 (Pine Cone) 등 자연에서 유래한 뉴트럴 및 클래식 컬러들이 사용됨으로써 부드러우면서도 스마트한 새로운 남성룩이 주를 이룰 것으로 보입니다.

 

 

LOOK

(1) CHECK & CLASSIC

작년에 이어 올해도 체크 패턴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체크 패턴이나 다양한 색감의 울 소재가 사용되어 포멀과 캐주얼의 경계 없이 믹스 매치가 가능하여

실용성이 높은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젊을수록 발목에서 크롭이 되는 기장으로 슈즈를 노출하는 실루엣이 주를 이루며

상의로 쏠리던 착장의 포인트를 하의로 가져오면서 안정감 있는 스타일링이 완성됩니다.

또한, 과거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레트로 풍의 연장으로 클래식 패턴과 소재를 활용한 아우터 아이템이 주를 이룰 것으로 보입니다.

알파카, 니트, 트위드, 자카드 등 소재는 더욱 클래식하게, 디자인은 베이직하게 되면서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출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THEWINDOW

(2) COLORFUL COAT

남성적인 컬러의 바운더리가 확장되어 다양한 컬러의 시도가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오버사이즈 실루엣으로 캐주얼한 아이템과 클래식 아이템을 다양하게 믹스 매치하여 테일러드 아이템도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트렌치의 경우는 전통 트렌치 디자인에서 불필요한 요소는 걷어내고 외관을 심플하게 디자인된 트렌치가 제안되고 있습니다.

여유있는 실루엣에 넉넉한 기장으로 다양한 레이어링과 스타일링이 시작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비, 베이지 등 기본 컬러뿐 아니라 감성적인 색감까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출처: HISSTYLEDIARY.COM/NOWFAHSION.COM/ DIOR COLLECTION

 

(3) COZY WINTER

유연한 광택감의 코듀로이, 벨벳 등 소재가 전해주는 따뜻한 감성의 윈터 수트.

직조와 패턴으로 인해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게 표현되고 풍부한 컬러감이 느껴져 계절에 맞는 다양한 스타일링 가능합니다.

*출처:  NOWFAHSION.COM

 

(4) PINSTRIPES

올 가을/겨울에도 스트라이프 패턴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트라이프 패턴은 길어보이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체격에 따라 원단의 간격과 스트라이프의 굵기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출처: NEXT.CO.UK

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페이스북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