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수트라인의 새소식들을 확인해주세요

[코디] 19 F/W Outerwear Trend

2019.09.16

2019 가을겨울 시즌 남성 트렌드

 

올 가을겨울 시즌 남성복은 유연한 소재와 여유롭고 레이어드된 실루엣의 소프트 테일러링을 중심으로 클래식 아이템을 활용해

인만의 스타일을 담은 새로운 포멀리티를 연출하는 특징입니다. 

 

미리보기 (새 창에 열림)

The Textured Coat

추위가 본격적으로 찾아 올 때, 천편일률적인 스타일이 아니라 러그같이 다양한 요소를 가진 외투를 상상하는 이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올해는 많은 디자이너들이 캐시미어와 코튜로이, 울, 헤링본 등으로 실험적인 스타일링을 많이 제안했습니다.

니트웨어에만 의존할 것이 아니라 올해는 대담한 패턴이나 색상 또는 질감으로 자신을 세련되게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The Check Coat

여러 시즌에 걸쳐 사랑 받고 있는 스타일은 바로 클래식 디자인의 대명사, 체크 패턴입니다.

바지와 신발에 걸쳐 니트에 이르기까지 체크를 빼고는 가을겨울 스타일을 논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올해는 더욱더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의 체크 패턴이 코트에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고,

단순한 느낌의 옷을 하나의 작품과 같이 멋진 스타일로 만들어 줄 수 있는 방법일 것입니다.

프린스 오브 웨일이나 위도우 페인이든 체크 코트는 당신의 옷장에 있는 다양한 컬러의 옷들과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해 줄 것입니다.

또한, 체크 코트는 블랙이나 그레이 등 기본적인 모노 컬러와도 쉽게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The Trench Coat

대부분의 코트는 군대에서 유래했다고 하지만 트렌치 코트만큼 영향을 받았다고 할 수 없겠습니다.

트렌치 코트는 제 1차 세계 대전 때 디자인이 나온 이후 거의 변형없이 세련되고 시대를 초월하는 디자인으로

자리 잡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트렌치 코트는 올해도 변함없이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의 트렌치 코트가 유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The Peacoat

더블 브레스트 피코트는 다재다능하게 착용 가능한 코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청바지와 첼시 부츠 또는 정장 바지와 스니커즈와 입어도 스타일링이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출처: FUTURE TRENDS A/W 19/20 WGSN, GQ MAGAZINE, VOGUE

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페이스북공유하기